병원뉴스
본문
우리 병원, 5회 연속 결핵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소식
- · 작성 : 관리자
- · 작성일 2023-10-30 14:34
우리 병원은 2022년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입원과 외래 결핵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결핵균 확인 검사 실시, 통상 감수성 검사 실시율, 신속 감수성 검사 실시율 등 6개 평가지표에서 모두 만점에 가까운 99.5점을 받아 전체 평균 91.8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로 1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우리 병원은 현재 경북에서 가장 많은 호흡기내과 전문의 4명이 진료하고, 정부가 시행하는 ‘결핵 환자 재택의료 시범사업’ 의료기관으로 선정되며 결핵 관리와 치료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해 질병관리청이 주관한 ‘2022년 민간·공공 협력 국가 결핵 관리 사업 평가대회’에서 대구·경북에서는 유일하게 우수 병원으로 선정되며 그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호흡기내과 전문의 김지선 과장은 “우리 병원은 결핵 진단부터 치료까지 환자 중심의 치료관리 시스템 구축과 함께 호흡기 상담실을 별도로 운영하며 환자 편의성과 전문성을 높여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결핵을 포함한 호흡기 감염 질환 예방을 위한 노력에 전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심사평가원은 국가 결핵 관리 정책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결핵 신환자의 신속 정확한 진단과 표준화된 치료를 유도해 결핵균의 초기 전염력을 감소시켜 발생률을 줄이는 것을 목적으로 결핵 적정성 평가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호흡기센터 김지선 과장이 진료 보는 모습 | 191.5K | 264 Downlo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