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뉴스
본문
2022 대한노인요양비뇨의학회 제1차 학술 집담회 개최 소식
- · 작성 : 관리자
- · 작성일 2022-03-22 13:51
이날 학술 집담회는 한양의대 비뇨의학과 교수인 문홍상 회장의 개회사와 대한비뇨의학회 이상돈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전국 대학병원과 종합병원 비뇨의학과 전문의 40여명이 ‘노인 환자의 호르몬 불균형’, ‘노인 환자의 요로감염’ 등 모두 4가지 주제 발표에 참여했습니다.
문홍상 회장은 “이번 집담회는 노인 비뇨의학의 기초부터 미래까지 전반적인 진료와 연구 방향 설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학술 토론의 장이 될 것”이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 준비한 이 자리가 노인 비뇨의학 질환 치료 발전에 좋은 영향을 미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집담회를 주관한 우리 병원 이중호 과장은 “대한노인요양비뇨의학회 학술대회의 장을 여는 올해 첫 행사를 우리 병원에서 열려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집담회에서 나눈 학술 내용을 진료에 잘 적용해 치료 효과를 높여나가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2014년 3월 개설한 우리 병원 비뇨의학과는 경북지역 종합병원 중 가장 많은 3명의 전문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전국 대학병원과 종합병원 비뇨의학과 전문의 40여명이 지난 19일 열린 ‘2022 대한노인요양비뇨의학회 제1차 학술 집담회’를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했습니다. | 539.3K | 184 Downlo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