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장비를 이용한 정확한 진단과 진료
우리 병원은 혈관조영촬영장비 3기와 하이브리드수술실(HybridOperation) 포함 4기의 혈관조영촬영장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혈관조영촬영 장비는 뇌 혈관질환(뇌동맥류·뇌경색·뇌출혈 등)과 심장질환(심근경색·협심증·부정맥) 진단과 치료에 필수 장비이며 우리 병원은 뇌와 심장 치료를 위한 의료진과 장비, 시설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첨단의료기기의 중심
제1혈관조영촬영장비: 필립스사 Allura Clarity with Clarity IQ
2016년 3월 도입된 필립스사의 Allura Clarity with Clarity IQ 장비는 2004년 도입했던 장비와 교체 도입했습니다. 기존 혈관조영기기와 비교 약 25%의 적은 방사선량으로 최적의 영상과 3차원 영상을 획득 가능한 만큼 환우들의 시술이 안전하고 정확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최신의 장비입니다.
제2혈관조영촬영장비: 필립스사 Allua Xper FD 20/20 Bi-plane
혈관조영촬영장비 Allura Xper FD20/20은 모든 기능이 자동화되고, 조영제 자동 추적기법 등의 특수기능이 적용된 동급 최적의 장비입니다. 또 정면과 측면영상을 동시에 획득할 수 있는 bi-plane 장비로서 혈관질환의 효과적인 진단과 중재적 시술에 유용한 장비입니다. 또 X-선 튜브와 검출기(detector)가 영상획득 후 3D 영상과 X-선 관을 연동시켜 의료진이 시술 중에 3D 영상으로 재구성해 치료과정을 먼저 시뮬레이션이 가능해 치료방법 결정에도 유용한 최첨단 혈관조영촬영 장비입니다.
제3혈관조영촬영장비: 필립스사 Azurion 7B2015 Bi-plane
이번에 도입한 아주리온은 기존대비 최대 80% 방사선량 감소로 환자의 안전성을 높인 최첨단 장비입니다. 현존하는 최고 사양의 혈관 진단 및 치료 장비인 것은 물론 20인치 대형 디텍터 장착으로 한 화면에서 넓은 부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해상도 영상으로 미세한 병변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에 탁월한 장비입니다.
하이브리드수술장비: 도시바사 Infini Xmonoplane
하이브리드 수술실은 시술과 수술을 동시에 가능한 무균실로 만들어져 있으며 심장내과에서의 중재적 시술 및 부정맥시술(심장전기 생리검사 및 고주파절재술), 인공심박동기(Pacemaker), 심율동전환기(ICD)삽입술을 시행하고, 흉부외과(혈관외과)에서 혈관이식수술 및 혈관내 스탠트 삽입술 등이 대표적으로 시행됩니다. 우리 병원 혈관조영실은 이처럼 최신의 혈관조영촬영장비 3개와 하이브리드 수술실 등 모든 혈관질환을 진단하고 최적의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춤으로서, 심장 및 혈관계 치료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환자의 요구에도 부응하는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