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S(자동영상저장전송시스템)
PACS란 진단장비(MRI·CT·초음파검사·일반X-선 촬영·위내시경 검사 등)로부터 획득한 영상을 필름을 사용하지 않고 저장, 전송함으로서 언제든지 모니터를 통해 볼 수 있는 첨단 시스템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게 검사 영상과 결과를 볼 수 있고 자료의 공유를 통해 컴퓨터를 이용한 협진과 원격 진료도 가능합니다.
DR 촬영장비
디지털 촬영장비는 고해상도의 CCD camera를 사용해 검사 부위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해 1회 촬영으로 골부에서 연부까지 광범위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어 빠르고, 자동 감도 조정 기능이 있어 균일하고 선명한 영상을 획득해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뇌혈관조영촬영장비 (Allura Xper FD20/20 Bi-plane)
혈관조영촬영장비 Allura Xper FD20/20은 모든 기능이 자동화되고, 조영제 자동 추적기법 등의 특수기능이 적용된 동급 최적의 장비입니다. 또 정면과 측면 영상을 동시에 획득할 수 있는 bi-plane 장비로서 혈관 질환의 효과적인 진단과 중재적 시술에 유용한 장비입니다. 또 X-선 튜브와 검출기(detector)가 영상획득 후 3D 영상과 X-선 관을 연동시켜 의료진이 시술 중에 3D 영상으로 재구성해 치료 과정을 먼저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치료 방법 결정에도 유용한 최첨단 혈관조영촬영 장비입니다.
3.0T MRI(필립스 Ingenia 3.0T 자기공명영상촬영 장비)
디지털 브로드밴드 기술을 적용해 영상 품질은 배가 되고 검사 시간은 반으로 줄여
공간 확대 및 소음 감소로 편의성을 향상된 최첨단 3.0T MRI
세명기독병원 3.0T MRI의 장점
- 디지털 브로드밴드 기술을 적용해 종양 및 질병의 효과적인 진단이 가능합니다.
- 검사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응급 환자 진단에 용이하고 환자 편의성도 향상됩니다.
- 폐·심장·혈관처럼 움직이는 장기 촬영에도 초고해상도를 영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검사 시 환자 움직임에 따른 재검사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방사선을 이용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합니다.
640채널 CT(Aquilion ONE GENESIS Edition)
뇌와 심장 질환 진단에 혁신적인 최첨단 장비로
빠른 검사와 진단 정보 획득이 가능한 최첨단 CT
세명기독병원 640채널 CT 장점
- 0.5mm 간격의 초정밀 영상 640장을 한 번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최소 2mm의 병변까지 진단이 가능합니다.
- 검사 시 받는 방사선량: 기존 대비 최대 79%까지 감소됩니다.
- 16cm의 넓은 범위: 0.275초에 촬영 가능합니다.
감마카메라(핵의학 검사 장비 : 독일 지멘스사 Symbia Evo Excel)
감마카메라는 미량의 방사성 동위원소를 체내에 투입해 인체 조직의 Scan과 Spect 촬영이 가능한 장비입니다. 우리 병원이 도입한 감마카메라는 정밀한 이미지 구현이 가능한 고감도 Full digital Detector를 장착해 3차원 영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촬영 부위의 형태학적, 기능적 이상에 대해 동시에 진단이 가능하고 다양한 Gantry configuration을 통해 환자 상태에 맞춰 유연한 검사 지원이 가능한 첨단 장비입니다.
- 감마카메라(핵의학 검사) 검사의 적응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암의 뼈 전이
- 관절염의 중증도 진단과 뼈의 감염 여부 등 골대사의 변화 진단
- 갑상선과 신장 스캔
- 뇌졸중의 진단과 심장질환의 조기 진단
초음파장비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음파의 일종)를 몸 안에 투시해 조직 간의 밀도 차에 의해 발생하는 반사체의 크기와 위치 정보를 모니터의 영상으로 재현해 간, 담낭, 췌장, 비장, 혈관계를 포함한 내과 영역의 질병의 유무, 병소의 크기와 양상을 진단합니다. 또한 초음파 유도하 조직생검과 배액술 등의 경피적 중재 시술도 가능합니다.